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G, 지속가능보고서 발간…"상생의지 담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KT&G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고자 '2012/13 지속가능보고서(Sustainable Seed for the Society)'를 발간했다고 16일 밝혔다.


KT&G는 이 보고서에 체계적인 브랜드관리와 철저한 품질경영을 통한 고객만족 경영, 공급업체와의 동반성장 시스템을 통한 상생 경영과 함께, 소외계층 및 문화예술 지원을 통한 나눔 경영, 친환경 기술개발과 에너지 절감을 통한 환경 경영 등 그동안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펼쳐온 여러 활동들을 기술했다.


특히 이번 보고서는 저발화성 담배 제조기술인 블루밴드 개발, 벤처기업과 협업을 통한 향캡슐 국산화, 임직원들이 수혜자를 직접 추천하고 선정하는 기부청원제 사례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KT&G의 차별화된 노력들이 알기 쉽게 설명돼 있는 것이 특징이다.


KT&G는 지난 2008년 지속가능보고서를 처음 발간한 이후 이번까지 총 4번의 보고서를 격년으로 발간했으며,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국제 인증기관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로부터 최고 등급인 A+를 연속해서 인증받았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