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윈도XP 종료]한국MS, 정부·공공기관에 '지불유예 프로그램'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윈도XP 종료]한국MS, 정부·공공기관에 '지불유예 프로그램' 제공 MS는 윈도XP 자체의 모든 패치 및 업데이트는 8일 공식 종료했다.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8일 윈도XP 지원 종료에 따른 정부·공공기관 지원책으로 올 상반기까지 지불 유예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에서만 운영되는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윈도XP를 대체할 상위 버전의 운영체제(OS)를 바로 납품 받고 실제 지불은 최대 9개월까지 연장해 연말이나 내년 예산으로 집행할 수 있다.

MS는 예산 편성 등 문제로 상위 버전 OS를 사용할 수 없는 기관을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국MS 관계자는 “최근 잇따른 개인정보 유출 사고뿐만 아니라 잦은 해킹공격에 시달리는 한국의 특수성을 감안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정부와 공공기관의 원활한 신규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위해 애플리케이션 호환성 점검, 전환 계획, 신규 OS 설치 및 배포 등의 전 과정에 기술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구체적인 문의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센터(1577-9700)로 연락하면 된다.


미국의 MS 본사는 현지시간 8일 오전 9시 윈도XP에 대한 마지막 보안패치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XP 지원을 마무리한다. 이에 따라 한국에서는 오는 9일 오전 2시 전에 마지막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