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소니, "'대한민국 어워드' 올해의 사진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6초

최도원 작가 '잔잔한 호수의 물결' 금상

소니, "'대한민국 어워드' 올해의 사진은?"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소니코리아는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2014 Sony World Photography Awards)'의 일환으로 개최한 '대한민국 어워드(Korea National Award)'의 수상작이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한민국 어워드에서 금상은 '잔잔한 호수의 물결(Ripples in the calm lake)'의 최도원 작가에게 돌아갔다. 은상(2명)은 '생명력 없는 초상화(Lifeless Portrait)'의 이현무 작가, '시간(Time)'의 김성진 작가가, 동상(3명)은 '시간이란(Time is)'의 김영근 작가, '기억(Memory)'의 김태영 작가, '춤추는 오로라(Aurora-dancing)'의 김주원 작가가 받았다.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는 소니가 후원하고 세계사진협회(WPO)가 주관하는 사진대회로 2007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230개 국가, 55만5000장 이상의 사진이 출품된 세계 최대 규모 대회다. 특히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국가별 대회인 '대한민국 어워드'는 4월3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본선에 사진을 전시하고 행사를 참관할 한국 대표 사진작가 선발대회로 국내의 많은 프로, 아마추어 작가들에게 관심을 받았다.

대한민국 어워드의 금상 수상자에게는 런던에서 개최되는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의 갈라 세레모니 참석을 위한 항공권 및 숙박권이 제공된다.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 직접 작품이 전시되는 기회와 함께 200만원 상당의 소니 최신 제품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은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 상당의 소니 최신 제품, 동상 수상자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소니 최신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은상, 동상 수상자 모두에게 12개월 사용 가능한 세계사진협회(WPO) 사이트 프리미엄 멤버십이 주어진다.


한편 4월30일 영국 런던에서 열리는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에서는 전문 사진작가 부문 우승자에게 수여하는 '황금 아이리스상' 및 각 카테고리별 우승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황금 아이리스상 수상자와 아마추어 공개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각각 2만5000달러와 5000달러의 상금과 소니의 최신 디지털 영상 기기가 부상으로 수여된다. 또한 이번에 부문별 최종 후보에 오른 모든 출품작은 5월1일부터 18일까지 런던 서머셋 하우스에서 열리는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시회'에 전시된다. 매년 발간되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북'에도 수록된다.


올해 한국 사진작가로는 안성석 작가가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전문 사진작가 부문, 건축 카테고리 결승 후보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4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및 대한민국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니 월드 포토그래피 어워드 공식 홈페이지(www.worldphoto.org) 및 한국어 사이트(kr.worldphoto.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