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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맞이 새단장] 트렌디+실용성 콘셉트의 최신 유럽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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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L&C '황실', '명가'


[봄맞이 새단장] 트렌디+실용성 콘셉트의 최신 유럽스타일 황실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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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화L&C는 봄 인테리어 시즌을 맞아 중고가 PVC바닥재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황실', '명가' 제품의 2014년형 신제품과 샘플북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에는 국내 시장조사는 물론 독일, 프랑스 등 해외 전시회 참관을 통해 주거공간과 소비자의 트렌드 등을 연구한 결과물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이와 함께 인테리어점은 물론, 한화L&C가 운영 중인 소비자패널의 품평을 거쳐 최적의 디자인이 선정됐다.


2014년형 명가와 황실 제품은 총 30패턴으로 이 가운데 40% 이상(황실 4종/명가 9종)이 신규 패턴으로 구성됐다. 신제품 대부분이 최신 유럽스타일의 트렌디하며 실용성이 반영된 컨셉으로 개발됐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디자인 요소가 가미된 우드와 실제 우드 제품처림 디테일이 살아있는 패턴을 추가했다. 또 기존 안정적인 느낌의 오크 위주에서 유럽산오크, 월넛, 티크 등 다양한 수종으로 확대했다.

제품 디자인에 부합하는 샘플북도 눈여겨볼만 하다. 소비자가 편하게 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각각의 패턴과 시공이미지를 결합해 제품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나마 체험할 수 있다.


가족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의 관심도 적극 반영했다. 국내 최초 식물성 가소제를 사용해 지난해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탈레이트 가소제 규제 기준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특수 은나노 UV코팅 처리를 통해 향균 위생성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한국산업환경기술원이 주관하고 있는 '환경표지 및 탄소성적표지' 인증을 획득한 것은 물론, 기술표준원에서 도입한 KC마크(국제 표준화기준) 인증도 받았다.


한화L&C 관계자는 "명가와 황실은 환경에 대한 근심 걱정 없이 건강한 주거생활을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담은 친환경 바닥재"라며 "건강과 친환경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믿고 사용할 수 있는 평가의 기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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