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조사,‘중소기업 진흥’산업부문 1위


중진공,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AD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사진)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조사한 2013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공공부문의 '중소기업 진흥' 산업군에서 1위로 선정됐다.

19일 KMAC에 따르면 중진공은 종합 평가를 비롯해 12개 세부 평가 항목 중 경영진의 경영 능력, 사업 수행 능력 등 총 11개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혁신 활동, 서비스의 질을 평가하는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중진공 관계자는 "중소기업 지원기관으로서 기업의 특성에 맞춘 정책 금융 기능을 고도화하고 창업 활성화와 일자리창출에 역점을 둬 사업을 추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던 배경"이라고 설명했다.


중진공은 지난 2~3년간 청년창업사관학교 개교, 청년전용창업자금 융자 등 청년창업 활성화에 앞장 섰으며, 일자리 창출 으뜸 기업 발굴, 중소기업 제품 인식개선을 위한 스마트 제품 발굴 등 다양하고 새로운 사업을 추진했다. 지원 사업과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전 직원의 '업종별 전문가' 제도를 도입해 세부 업종별로 기업의 강약점을 진단하고, 그에 맞는 서비스를 연계해 지원하는 기업 성장 단계별 맞춤형 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박철규 이사장은 "직원들이 현장에서 발로 뛰며 고객 중소 기업이 진정으로 필요로 하는 것에 귀를 기울인 결과, 이 같은 상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작은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한편, 우리 중소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KMAC은 매년 끊임 없는 혁신활동을 통해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를 증대해 모든 이해 관계자에게 존경을 받고 있는 기업을 '가장 존경 받는 기업'으로 선정한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