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리조명지주, 초절전형 LED 형광등 개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우리조명지주는 기존 1200mm 형광등을 대체하는 소비전력 13와트 이하의 초절전형 발광다이오드(LED) 형광등 개발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우리조명지주와 우리이앤엘이 공동개발한 이번 제품에는 최근 우리이앤엘이 양산 돌입한 200 lm/W급 고효율 LED 패키지 제품 기술이 채용됐다. 이를 통해 소비전력 12.8와트에서 2300루멘 이상을 달성, 현재 형광등 대체형 LED 고효율 조명제품 대비 효율을 약 30~40% 이상 크게 향상시켰다.

13와트급 LED 형광등 제품은 LED조명 관련 업계에서도 현존 기술 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는 최저 소비전력으로 평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 제품으로 과거 일반형광등 대비 약 60% 이상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 향후 LED 조명 보급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며 "경제성 측면에서도 일반 형광등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점에서 성장성이 크다" 고 설명했다.


특히 국내 도입에 필수적인 KC 및 고효율 인증 기준을 모두 만족하고 있어 앞으로 일반 가정, 사무실 및 상업용 등의 LED 조명 교체 수요에 적극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