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폐기물 처리업체 일등환경 이웃사랑도 일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장흥군 폐기물 처리업체 일등환경 이웃사랑도 일등!
AD


“ 차상위세대 2000만원 상당 건물 철거비용 무료 처리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장흥군 소재 폐기물 처리업체인 일등환경(대표 박종환)은 장흥군 희망복지지원단과 손잡고 장흥읍 차상위 어르신 세대의 쓰러진 건물을 철거해줌으로써 연말연시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화제가 되고 있다.


일등환경은 집이 경매당해 추운 겨울 오갈 데가 없다는 어르신의 ‘평생소원이 흉물로 남아있는 건물을 철거 하는 것’ 이지만 2000만 원 정도가 소요돼 엄두를 내고 못하고 있다는 사연을 전해 듣고 26일부터 5일 동안 회사 장비와 인력을 동원해 건물을 철거했다.

어르신은 “한때 잘살 때도 있었지만 자식들을 키우다보니 가세가 기울고 흉물로 남아있는 건물을 볼 때마다 지금 내 처지가 너무 한스러워 우울하고 가슴이 아팠는데 이제 건물이 철거되니 가슴이 펑 뚫린다며 일등환경에 거듭 감사하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어르신의 사연을 듣고 바로 그 자리에서 ‘우리가 처리해드리겠습니다’라는 말을 듣고 깜짝 놀랐으며 철거비용도 부담이 됐지만 연말 안에 철거해 드리겠다는 어르신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회사 장비와 인력을 총동원해 송년회도 제대로 못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일등 환경은 장동면 다자녀가정 신축 시에도 1000만원 상당의 주택 철거를 무료로 처리해 주는 등 남몰래 어려운 이웃을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장흥군 희망복지지원단은 수자원공사 서남권관리단(단장 박성호)의 500만원 지원금과 장흥군 서포터즈봉사단의 집수리 재능기부를 받아 어르신의 집을 구해 수리해 줌으로써 안정된 주거를 제공하고 희망을 안고 자립해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