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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조제분유 세계일류상품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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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유업, 조제분유 세계일류상품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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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매일유업의 조제분유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2013년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세계일류상품 선정은 글로벌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과 경쟁력을 지닌 상품과 기업을 선정해 세계적인 전문전략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난 2001년부터 시작됐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의 선정 기준은 동종 상품을 생산하는 기업 중 수출실적이 3위 이내로, 매일유업의 조제분유 수출실적은 동종업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지난 5일 국내 유업계 최초로 한국무역협회 3000만달러 수출탑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까지,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에 겹 경사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철저한 조사와 분석으로 현지 문화를 고려한 마케팅을 펼쳐 조제분유의 세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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