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디스플레이, 국내외 사업장 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중국 현지 사업장에 대한 에너지경영시스템 국제 인증을 받았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중국 쑤저우·톈진·동관법인이 국제표준 에너지경영시스템 'ISO50001' 인증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이로써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아산·천안·기흥 등 국내 사업장에 이어 해외 사업장까지 주요 사업장 6곳이 모두 에너지경영 우수 사업장으로 인정받게 됐다.


ISO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2011년 6월 발효한 에너지경영시스템 관련 인증이다. 기업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에너지 절약을 제도화할 수 있도록 경영 계획 및 실행·운영 등을 심사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10월 준공한 중국 쑤저우 액정표시장치(LCD)공장에 대한 인증도 추진 중이다. 내년 중 전체 사업장에 대한 인증을 확보할 전망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ISO50001 도입 이후 올 한해 동안에만 약 535억원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거두는 등 현재까지 약 1000억원 이상의 누적 절감 효과를 달성했다.


유정식 삼성디스플레이 환경안전팀장(상무)은 "이번 해외 생산 사업장의 ISO50001 인증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생산기지에 대해서도 에너지 관리를 최적화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삼성디스플레이는 국가적인 차원의 에너지 절감 활동에 발맞춰 에너지 효율화 및 최적화를 통한 녹색 경영 활동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