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년부터 대상5회, 우수상 5회 수상 실적 거둬"
AD
[아시아경제 김승남 기자]완도군이 전라남도에서 실시한 2013수산경영평가에서 대상을 수상하여 기관표창 및 5000만원의 시상금을 받는다.
완도군은 2002년부터 시행한 수산경영평가에서 대상 5회, 우수상 5회를 수상한데 이어 금년에도 대상을 수상하며 수산경영능력을 재입증 했다.
수산경영평가는 수산업의 자생력, 경쟁력을 확보하고 경영합리화로 미래성장 산업으로서의 기틀을 마련하는 추진상황을 평가하여 지역주민과 공직자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전남도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평가방법은 전남도내 모든 시군에 대한 서면평가결과 우수한 3개 시군이 지난 11월 28일 발표회를 개최하였으며 완도군이 대상을 수상했다.
완도군은 수산업 규모화, 기업화 추진분야에서 유통 효율화를 달성한 완도전복주식회사 경영성과와 미래 성장동력 산업으로 육성중인 해양생물산업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수산물 가공·유통회사 설립 및 유치, 수산물 판매 시스템을 체계적이고 창의적으로 구축하고, 공격적, 열정적인 실행, 결과의 피드백을 추진하여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지방자치단체장의 관심도와 추진의지가 높고 영상산업을 통한 수산물 판매 시스템 구축분야에서 타 시?군보다 월등히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김종식 완도군수는 “수산정책의 차질 없는 시행에 열과 성의를 갖고 추진한 공무원들과 품질 좋은 수산물 생산, 연안어장 관리 및 지도에 적극 협조해 준 어민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2014완도국제해조류박람회 개최를 계기로 완도군이 수산업 발전을 선도해 나아갈 수 있도록 어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승남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