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모바일 '네이트온 3.0' 출시..폰ID 가입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유무선 통합 메신저로 10~20대 젊은층 공략

모바일 '네이트온 3.0' 출시..폰ID 가입 지원
AD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1위 PC메신저 네이트온을 운영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가 폰ID 가입 기능이 추가된 모바일 네이트온 3.0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주간 순이용자 440만명으로 확보한 네이트온이 유선 1위 노하우를 무선으로 전이, 10~20대 젊은층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네이트온 3.0은 전화번호만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하도록 했다. 네이트온 앱의 '새로 시작하기(신규가입)'에서 간단한 휴대전화 인증을 거친 뒤 이름만 입력하면 회원가입이 이뤄진다. 신규 회원은 물론 기존 싸이월드, 네이트 회원도 같은 방식으로 모바일 전용 네이트온을 이용할 수 있다.


기능은 단순하게 하고, 중요한 기능은 더 잘보이는 자리에 놓는 등 사용자들이 더 쉽게 네이트온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먼저 폰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자신의 휴대폰 전화번호부에 저장된 사람들이 추천친구로 보여져 친구맺기가 더 편해졌다.


탭 메뉴 이동은 스와이프(화면을 좌우로 미는 동작)만으로도 가능하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단말기 메뉴 버튼과 서비스 내 메뉴 버튼이 통일되어서 더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파일함 기능도 유용하다. 대화 중 주고받은 파일은 파일함에 보관되어 언제든 다시 다운받을 수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기존 네이트온의 기능에 국한되지 않고,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시도를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폰 아이디로 신규 가입한 이용자들을 위해서 빠른 시일 내에 PC버전 연동도 추가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트온은 이를 통해 기존 PC메신저에서 강점으로 꼽았던 파일전송 및 공유기능, 메시지 관리기능들을 모바일과 연계해 PC시장에서의 영향력을 전이시킨다는 목표다.


무선 네이트온 3.0은 26일 T스토어와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안드로이드 앱 장터에 먼저 출시됐으며, 애플 앱스토어에도 곧 선보일 예정이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