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식품은 온라인쇼핑몰 풀무원 이샵(www.pulmuoneshop.co.kr)에서 다음달 15일까지 포장 김치와 절임배추를 최대 44% 할인 판매하는 '2013 김장철 맞이 할인 이벤트'를 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선보이는 제품은 풀무원 깊은 맛 전라도 포기김치(10kg)와 풀무원 우리농산물 절임배추(10kg) 2가지다.
먼저 풀무원 깊은 맛 전라도 포기김치는 44% 할인해 4만7120원에 판매한다. 풀무원 깊은 맛 전라도 김치는 멸치액젓, 멸치 육젓, 황석어젓, 갈치속젓 등 4가지 젓갈을 사용해 전라도 특유의 깊고 진한 맛을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김치가 숙성되는 최적 온도인 -2°C의 빙온(섭씨 0°C에서 식품이 얼기 직전까지의 온도대)에서 숙성시켜 김치 재료의 깊은 맛을 낸다. 합성첨가물과 설탕을 일절 첨가하지 않고 천연 원료로 맛을 내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김장을 직접 담그는 주부를 위한 절임배추도 준비했다.
풀무원 우리농산물 절임배추를 21% 할인된 2만2900원에 판매한다. 이 제품은 국내산 배추를 깨끗이 세척하고 소금으로 균일하게 절인 뒤 3회 자동세척에 이어 직접 손으로 씻는 가정식 김치 절임 방법으로 마무리해 아삭하고 익을수록 맛이 깊고 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희망 배송일을 주문서에 기재하면 김장 담그는 날짜에 맞춰 집까지 냉장포장 상태로 신선하게 배송된다.
송지영 풀무원 이샵 담당자는 "최근에는 1인 가구 증가로 김치를 사 먹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고, 번거로운 과정을 생략한 절임 배추 또한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김장 김치는 오래 두고 먹는 만큼 안전한 재료로 만든 제품으로 마련된 이번 할인 이벤트에 많은 고객이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