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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칸타타' 출시 6년만에 연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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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칸타타' 출시 6년만에 연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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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칠성음료의 원두캔커피 '칸타타'가 6년 만에 연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칸타타는 지난 10월까지 1억2000만캔(175㎖캔 기준), 총 400만상자(1상자 30캔 기준)가 판매되며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증가한 매출 1000억원을 달성했다.

2007년 4월 첫 선을 보인 칸타타는 연 평균 40%에 달하는 높은 성장세를 기록중이다.


롯데칠성음료가 10월까지 판매한 칸타타 1억2000만캔은 서울 코엑스 아쿠아리움(3000톤)을 7번 채울 수 있는 양이며, 일렬로 쌓아 올리면 에베레스트 산 높이(8848m)의 1383배에 달하는 수량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커피 본연의 맛을 그대로 담아낸 정통 원두커피'라는 콘셉트로 에티오피아 모카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등 세계 유명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원두만을 사용하고, 1차 중온추출 2차 고온추출을 통한 '더블드립' 방식으로 커피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과 향을 담아낸다. 현재 칸타타는 프리미엄 라떼, 아메리카노, 더치블랙, 카라멜 마키아토 등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칸타타’브랜드가 연매출 1000억원이 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지난 6년간 꾸준한 사랑을 보내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최근 칸타타 모델인 현빈을 제품에 삽입한 패키지 리뉴얼 제품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고,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아 매출도 꾸준히 늘고 있어 올해 1300억 매출을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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