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2013 취업 및 진로박람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30일 오후 2~5시 구청 대강당서 구인기업-구직자간 ‘만남의 장’ 마련... 20여 개 기업 100여 명 채용...이력서 사진 인화, 문서 지원 등 맞춤형 컨설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30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13 함께하는 송파 취업 및 진로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기업채용관(20개), 취업지원관(5개), 부대행사관(23개)으로 구분해 면접과 채용 뿐 아니라 구직자 진로 설정과 일자리 전반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기업채용관에선 롯데백화점, 에코-월 등 구인을 희망하는 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100여 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취업지원관에서는 구직자에게 입사지원 관련 각종 문서를 지원, 이력서용 증명사진 무료인화 서비스, 취업 정보 검색 등 박람회 참가자에게 일자리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지원한다.

송파구, 2013 취업 및 진로박람회 열어 취업박람회
AD

장애인을 위한 취업 및 직업훈련 정보 제공을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직업재활지원센터, 송파위더스도 함께 참여한다.

또 성공적인 재취업을 위해 마련된 부대행사관에서는 고용노동부의 직업심리검사, 송파여성인력개발센터의 교육프로그램 홍보, 바리스타?네일아트 등 참살이실습터 프로그램 체험 행사, 기타 창업 정보 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이를 통해 구는 재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유망 자격증 및 알찬 교육훈련 프로그램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구혁 일자리담당관은 “이번 행사가 구직자에게는 내실 있는 일자리를 제안하고, 구인기업은 우수인력을 확보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관내 기업과 교육훈련기관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현장 중심의 맞춤형 취업박람회를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