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순천 갈대축제, 진주 유등 만나 화려한 볼거리 제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순천 갈대축제, 진주 유등 만나 화려한 볼거리 제공
AD


“갈대축제 기간,진주남강유등축제 유등 60여개 전시로 화려한 볼거리 제공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순천시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순천만 및 동천에서 개최되는 제15회 순천만갈대축제에 자매도시인 진주시 남강유등축제에 사용한 유등 60여개를 동천변에 전시한다고 밝혔다.


갈대축제에 진주 유등 전시는 순천시를 세계적인 생태도시로 거듭나게 한 201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기간 중 ‘진주시의 날’에 조충훈 시장과 이창희 진주시장이 만나 교류증진 및 영호남 화합차원에서 거론되어 전시하게 됐다.

60여개 유등은 동천 체험장인 순천교에서 순천철교 사이 포토존에 배치된다.


갈대축제 기간 장대공원에서는 ‘꽃빛·물빛·별빛에 물들다’라는 주제로 2013 순천하늘빛축제의 화려함을 볼 수 있고 동천변에서는 아름답고 독특한 문양의 진주 유등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가을 추억을 선사할 것이다.

순천 갈대축제, 진주 유등 만나 화려한 볼거리 제공


‘순천만 갈대꽃, 정원에서 피어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갈대축제는 국민가수 김건모와 함께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갈대 드림브릿지’, ‘갈대섬’, ‘순천만 철새정원’, ‘갈대산업관’, ‘갈대길 걷기대회’, ‘추억의 줄배체험’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시민 및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순천 갈대축제, 진주 유등 만나 화려한 볼거리 제공


임영모 관광진흥과장은 "자매결연 도시인 진주시는 우리나라 대표 유등축제를 개최하고 있다"면서 "이번 유등 전시로 진주남강유등축제의 우수성을 관광객에게 알리고 더불어 양시의 우의가 더욱 돈독하게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시는 지난 1998년 진주시와 결연을 맺은 이래 활발한 교류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