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water(함평수도관리단), ‘주민 위한 사랑의 의료봉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오는 29일 함평골프고 체육관에서 열린의사회와 함께 사랑의 무료 의료봉사 활동"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K-water 함평수도관리단(단장 이범욱)은 함평군의 적극적인 협조로 교통이 불편하고 다른지역에 비해 의료여건이 열악한 읍면지역 주민들을 위해 오는 29 함평읍 함평골프고 체육관에서 (사)열린의사회(이사장 고병석)와 함께 ‘사랑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의료봉사는 함평읍 농촌지역의 65세 이상 어르신, 부녀자,장애우, 다문화가정, 지역주민 등 약 350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의료진과 자원봉사자 등 총70여명이 참여 한다.

노인인구가 많은 함평지역 현실을 감안하여 한방, 치과, 내과, 외과, 통증의학과 등의 다양한 진료과목으로 구성되며, 주민들의 이동편의를 위해 3대의 셔틀버스와 다과, 이·미용 서비스 등이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안병호 함평군수은 “이번 사랑나눔 의료봉사 활동이 농촌 지역 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분도 빠짐없이 진료를 받아 주실 것을 바란다"며 "이를 계기로 농촌지역이 대도시 못지않게 풍요롭고 살기 좋은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사)열린의사회는 외통부 소관 비영리 민간단체로 1997년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설립한 후, 상설 무료진료소 운영, 농어촌 순회진료, 장애인·노인시설 방문진료, 저개발국가 해외의료사업 등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