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우유가격 줄줄이 올라…빙그레 바나나맛 우유도 100원 인상

시계아이콘00분 4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양성희 기자] 서울우유에 이어 매일유업, 빙그레 등도 우유 가격을 올리겠다고 나서면서 '도미노 인상'을 예고했다. 인상폭은 7~8% 선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우유는 1ℓ 흰 우유를 기존 2300원에서 220원 오른 2520원에 판매하고 있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동원F&B는 추석연휴 전인 지난 12일 이미 우유 가격 인상을 단행했다. 대표제품인 '데니쉬 더 건강한 우유'(900㎖) 가격은 2350원에서 2570원으로 7% 올랐다. ℓ당으로 환산하면 약 244원을 올린 것으로 서울우유의 인상폭보다 다소 높다. 동원F&B는 흰 우유 인상과 함께 발효유 등 기타 유제품 가격도 7% 선에서 함께 올렸다.


막판까지 인상 시기를 저울질하던 매일유업은 24일 우유 가격을 ℓ당 200원 올리기로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업체와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는 서울우유의 인상폭보다 20원 낮은 수준이다. 이에 따라 대형마트 기준 흰 우유(1ℓ) 가격은 2350원에서 2550원이 된다.

남양유업과 빙그레 등은 26일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1ℓ들이 흰 우유 가격을 서울우유 인상폭 수준으로 올리기로 결정하고 최근 이 같은 내용의 공문을 대형마트에 통보했다.


빙그레도 흰 우유 가격을 ℓ당 170원 인상키로 결정했다. 1ℓ들이 흰 우유 가격은 2330원에서 2500원으로 약 7.3% 올라간다. 빙그레는 가공유와 유제품 인상도 함께 추진 중이다. 이르면 26일, 늦어도 다음 달 1일에는 제품값을 7∼8% 올린다는 방침을 세웠다.


전체 음료 매출(7800억원) 가운데 51%가량을 차지하는 효자상품 바나나우유(4000억원)의 경우 편의점 기준으로 100원이 인상된다. 기존 1200원에서 100원 오른 13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푸르밀과 롯데푸드 등도 26일 우유 가격을 올리겠다는 방침을 유통업체에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상폭은 매일유업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성희 기자 sunghe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