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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제철, 3고로 가동 앞두고 영업조직 개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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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소재·조선해양·건설강재 등 수요산업별 사업부 도입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현대제철이 제3고로의 본격적인 가동을 앞두고 영업조직을 대대적으로 재정비했다. 기존의 제품 중심에서 수요 산업과 고객 중심의 '토탈 솔루션' 영업을 강화하겠다는 취지에서다.


4일 현대제철에 따르면 영업본부 산하 3개 사업부인 열연사업부, 후판사업부, 봉형강사업부 명칭을 각각 철강소재사업부, 조선해양사업부, 건설강재사업부로 변경하고, 조직 구성도 11실 38팀에서 10실 43팀으로 재조정했다.

철강소재사업부 밑에는 열연영업실, 자동차강재영업1실, 자동차강재영업2실을 뒀다. 조선해양사업부 밑에는 후판영업실과 중기계영업실을, 건설강재사업부 밑에는 철근영업실과 형강영업실, 봉형강수출실을 편재했다.


사업부별 담당 임원은 그대로 승계하기로 했다. 철강소재사업부장은 황재옥 전무, 건설강재사업부는 이무섭 전무, 조선해양사업부는 김상영 상무가 맡는다.

마케팅실과 기술영업실도 기존 운영방식대로 사업부에 속하지 않은 별도조직으로 운영된다. 다만 실별 하부조직엔 통합 및 신설이 발생했다.


후판영업실에 후판선행영업팀과 조선강재2팀이 신설됐고 철근영업실 산하에 철근실수요2팀이, 형강영업실 산하에 형강선행영업팀이 각각 새로 생겼다. 기존의 판매조직을 세분화해 제품별 판매 전문성을 높이고 수요 산업별 시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마케팅실엔 봉형강수주관리팀과 통상기획팀이 새로 생겼고 기술영업실에 기술영업3팀이 신설됐다. 이중 통상기획팀은 한국산 수출품에 대한 세계 각국의 무역 규제 증가에 적극 대응하는 한편 한중일 3국간 수출입 불균형 개선책을 마련하기 위한 목적으로 탄생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이번 영업조직 개편과 관련해 "급변하는 영업환경과 수요산업 침체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영업조직을 만들고자 하는 의지가 담겨있다"고 설명했다.




김승미 기자 askm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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