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제윤 "성장사다리 펀드 확대 적극검토"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중소·벤처기업의 자금조달 지원을 위해 조성한 성장사다리펀드의 규모 확대를 적극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신 위원장은 지난 23일 은행권 청년창업재단 기업가정신센터에서 개최된 '벤처·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한 공개 세미나'에서 "민간자금 참여가 활성화되고 추가 자금 수요가 있는 경우 성장사다리 펀드 규모 확대를 적극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성장사다리 펀드가 역량 있는 루키 벤처캐피털의 참여·성장 기회를 적극 제공해 건강한 벤처 생태계 형성의 구심점이 될 수 있도록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면서 "충분한 벤처 자금의 공급은 성장사다리 펀드를 중심으로 연기금과 은행·보험 등 민간자금과 효과적인 결합을 통해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신 위원장은 이날 벤처캐피털·PE 업계와 은행·보험업권 등 주요 투자자로부터 투자 현황,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청취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발표자로 중기연구소 홍재근 박사, 엔젤투자협회 고영하 회장, 소프트뱅크벤처스 문규학 대표, 유니슨 코리아 김수민 대표, 한화생명 김희석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