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장마와 폭염이 홍삼 매출을 끌어올렸다.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원기회복을 위해 홍삼을 찾은 것이다.
KGC인삼공사는 장마가 마무리 되고 폭염이 시작된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228억원의 매출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8월은 1년 중 인삼공사의 매출이 가장 낮은 시기로, 프로모션이 있는 추석을 앞두고 대기 수요가 발생해 전통적으로 홍삼 판매 비수기에 해당한다.
하지만 올해 긴 장마와 폭염 현상이 나타나면서 오히려 8월 초 매출이 평소보다 크게 증가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과거에 홍삼은 환절기나 겨울에 많이 섭취했지만 최근에는 여름에도 원기회복을 위해 홍삼을 찾는 고객들이 많다"며 "피로회복과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의 효능이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구매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지난달 말 출시된 홍삼쿨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찬물에 녹는 홍삼차로 출시한지 2주만에 20포가 넘는 매출을 올리며 여름철 홍삼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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