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삼성전자가 청소년 디자인 인재 육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삼성전자는 14일 서울 서초사옥에서 초ㆍ중ㆍ고등학생 맞춤형 디자인 인재 발굴ㆍ육성 프로그램인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 1기 발족식을 가졌다.
삼성 크리에이티브 멤버십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삼성 크리에이티브 키즈 멤버십' 30명과 중학교 1학년에서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한 '삼성 크리에이티브 유스 멤버십' 30명 등 총 60명으로 구성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앞으로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이날 발족식에는 선발된 학생 60명 및 학부모와 장동훈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 부사장을 비롯해 서울시 교육청 및 교육 프로그램 개발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장 부사장은 "학생들이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 사회의 혁신을 이끌 창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멤버십 프로그램은 내달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학기 중에는 격주로 교육계ㆍ산업계 등 디자인 관련 전문 인력들이 교사로 나서 디자인 사고를 통해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르는 수업으로 진행된다.
방학 중에는 '삼성 창의 캠프'를 열어 세계 각국의 디자인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 디자이너들이 멤버십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멘토링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삼성전자의 디자인경영센터를 방문하는 체험 교육도 갖는다.
삼성전자는 이날 발족식에 앞서 지난 7월29일~8월3일 파주 출판단지에서 멤버십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삼성 창의 캠프를 운영했다.
이 캠프에서 학생들은 다양한 창의 교육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북유럽의 핀란드와 노르웨이에서 활동 중인 디자이너ㆍ건축가 등으로 구성된 강사들과 함께 자연을 주제로 한 수업도 진행했다.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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