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내 꿈의 날개를 달자 'Dream On'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송파구, 8일까지 위기가구 청소년 대상 진로탐색 비전교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는 8일까지 풍납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저소득 취약계층 중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진로탐색 프로그램 ‘내 꿈의 날개를 달자~ Dream On(위기가구 청소년 비전교실)’을 운영한다.


내 꿈의 날개를 달자 'Dream On' 박춘희 송파구청장
AD

위기사례관리가구 청소년들은 일반가정 자녀들에 비해 경험하는 양과 질이 차이가 나는 교육소외계층으로 가족문제와 경제적 빈곤 등으로 학교 부적응이나 정서불안정을 겪으며 진로발달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구는 위기사례관리가구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아상을 확립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위기가구 청소년 비전교실’을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후원 사업으로 풍납종합사회복지관과 연계 추진해 다양한 활동프로그램과 개인별 인성지도 등을 진행한다.

대학생 멘토가 매칭돼 함께 ▲독서를 통한 진로탐색 ▲음악을 통한 정서지원 ▲직업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마지막 날인 8일 수료식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음악극 발표와 우수 참여 학생에 대한 시상식 등이 펼쳐질 계획이다.


또 주3회(월?수?금)로 총 10회 진행되지만,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멘토링과 사후관리를 이어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청소년기의 정서적 결핍은 진로뿐 아니라 삶의 전반에 영향을 미친다”며 “앞으로 상대적 빈곤감을 겪는 위기가구 청소년들이 건강한 자아상을 확립하고 미래 사회의 동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