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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2Q 영업익 1448억원..LTE덕에 직전분기 대비 17.6%↑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1초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G유플러스(부회장 이상철)가 2분기 영업이익이 직전분기 대비 17.6% 증가한 1448억원을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같은 분기에 15억 적자를 냈던 것을 감안하면 크게 성장한 수치다.


LG유플러스는 한국채택 국제회계기준(K-IFRS)으로 올해 2분기 실적을 분석한 결과 총매출 2조7634억원을 기록했다. 단말기 판매를 제외한 서비스 매출은 무선과 유선서비스 수익증가에 힘입어 1조9351억원을 기록하며 실적이 개선됐다.

총매출은 단말 수익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0.9% 소폭 하락했으나,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0.6%, 직전 분기 대비 4.7% 증가한 수치다.


특히 영업이익은 매출 증가와 마케팅 비용 감소 영향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직전 분기 대비 17.6% 증가한 1448억 원을 기록했다.

무선서비스 수익은 LTE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전년동기 대비 18.6%, 직전분기 대비 6% 증가한 1조 1733억 원을 기록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했다.


무선 서비스 수익의 지속적 성장 근원은 ▲안정적 LTE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음성 무제한 요금제 출시 ▲LTE 가입자와 무선 서비스 가입자당 매출(ARPU)이 지속 증가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실제로 6월 말 LTE 서비스 가입자는 전년 동기 대비 128.9% 증가한 약 590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체 무선 서비스 가입자의 56%로 직전 분기 대비 13.3% 증가한 수치다.


특히 무선서비스 ARPU는 고가치 가입자 증가 영향으로 LTE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꾸준히 상승해 전년동기 대비 13.1%, 직전분기 대비 3.7% 증가한 3만 3834원을 기록했다.


한편 유선서비스 수익은 직전 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0.3% 성장한 7620억 원으로 나타났다.


TPS(IP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집전화) 결합상품 수익의 경우 직전 분기 대비 1.7% 개선된 2969억 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14.5% 증가한 813만 명을 기록했다.


특히 IPTV 수익은 전년 대비 22.9%, 직전분기 대비 7.3% 증가한 599억 원을 기록했으며 IPTV 가입자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40.9% 직전 분기 대비 11.7% 증가한 132만 명을 기록했다.


이는 LG유플러스가 HD 멀티 뷰 방송기술이 적용된 u+tv G 4채널 서비스 개시 등 차별화된 신규 서비스 출시 등을 통해 가입자 확대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 된다.


데이터 수익은 전자금융, 메시징 등 e-Biz사업과 IDC 매출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3.5% 직전 분기 대비 4.1% 증가한 3490억 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금융결제 시장이 확산돼 전자결제, 메시징 등 e-biz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3% 성장한 1198억 원을 기록하고 모바일 트래픽 증가로 인해 온라인 인프라 수요에 대응하는 IDC 매출 역시 직전 분기 대비 20.4%, 전년 동기 대비 17.7% 증가한 425억 원을 기록한 데 따른 것이다.


유선 서비스 수익의 경우 2분기 초고속 인터넷 ‘25요금제’ 가입자 증가 및 ‘u+tv G’와 ‘070 플레이어’의 묶음상품 가입률 증가 등을 통한 TPS 가입자 성장과 우월한 상품경쟁력을 기반으로 보조금 경쟁을 지양하는 정책을 감안하면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2분기 마케팅 비용은 무선 단말 판매량 감소 및 보조금 감소에 따른 판매 수수료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8.3% 직전 분기 대비 0.8% 감소한 4462억 원을 기록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본원적 가치에 집중하여 마케팅 비용 효율을 지속 제고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LG유플러스 2분기 투자비용(CAPEX)는 2.1GHz 기지국 증설 등으로 직전 분기대비 6.7% 증가한 3859억 원을 기록했다.


김성현 LG유플러스 금융담당 상무는 “세계 최초 ‘100% LTE’ 서비스 출시를 통해 앞으로도 LTE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하고 홈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상품경쟁력을 바탕으로 질적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심나영 기자 s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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