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학생들에게 체험학습 기회 제공과 천문학습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
"오는 27일 오후 2시 곡성천문대에서 가족단위 방문객 대상"
곡성군은 여름방학을 맞은 학생들에게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하고 천문학습을 통한 호기심과 탐구심 배양을 위해 곡성섬진강천문대에서 오는 27일 오후 2시에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곡성섬진강천문대 과학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지금 뜨는 뉴스
본 행사는 천문대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천문우주과학기술문화의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천문우주과학기술문화의 관심을 높이고, 학생들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배양하며, 가족구성원과 유대감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이날 태양계의 행성에 대해 배우는 ‘태양계 갈런드 만들기’, 언제나 신기한 ‘달의 모양변화 탐구’, 여름에 가장 필요한 ‘모기 퇴치제 만들기’등의 다양한 실생활 과학현상을 이론과 체험을 통해 알 수 있도록 과학체험행사를 실시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조선대학교 산하 생활과학교실 광주/전남지역사업단에서 주관하며 생활속의 과학현상을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다.
행사기간 참가비는 무료이며 과학체험 키트는 선착순 배포하며 과학체험행사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곡성섬진강천문대 홈페이지(http://star.gokse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기타문의는 천문대 전화(061-363-8528)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