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 페이스북은 선정적이거나 폭력 등의 내용을 담은 광고를 싣지 않기로 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29일(현지시간) 전했다.
페이스북은 이날 자사 공식 블로그를 통해 "7월 1일부터 어떤 페이지에 광고를 실을지에 대한 새로운 검토 시스템을 시행, '광고 금지' 대상 페이지의 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이에 따라 페이스북은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내용의 광고를 제한하기로 했으며 다음 주 말까지 새 규정에 따라 문제가 되는 광고를 삭제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조치 이전에는 '성인 콘텐츠'를 판매하는 페이스북 페이지 오른편에 광고가 실렸으나 내달 1일부터는 광고가 없어진다.
이번 결정은 최근 닛산과 막스 앤드 스펜서 등 몇몇 기업들이 여성에 대한 폭력을 조장하는 내용의 페이지에 자사 광고가 나타나는 것에 반대하며 페이스북을 통한광고를 중단한 데에 따른 것이다.
페이스북은 "이전에도 규정에 반하는 콘텐츠를 엄격하게 검토했으나 논란이 되는 페이지에 광고가 나타나는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추가 조치가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이같이 결정했다"고 정책 변경의 이유를 전했다.
지연진 기자 gy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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