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소리바다 자회사 소리바다게임즈는 카카오 게임 플랫폼을 통해 자사의 모바일게임인 ‘뮤직톡톡 for Kakao’ 서비스를 19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뮤직톡톡 for Kakao’는 5초간 재생되는 노래를 듣고 가수 또는 노래제목을 제한시간 안에 맞추는 음악 퀴즈 게임이다.
유저별 취향을 고려해 최신곡부터 30~40대 연령층이 즐겨들었을 만한 추억의 노래까지 다양한 카테고리를 준비했다. 또 카카오톡 친구들과 랭킹 대결을 하는 서바이벌 모드, 친구와 함께하는 1대1 대전 모드, 유저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톡톡대회 총 3가지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 특징 중 하나인 펫 시스템은 제한시간 증가, 점수 증가, 오답 지우기 기능을 보유하여 유저의 랭킹 상승에도 도움을 주며, 업그레이드를 통해 강화도 가능하다.
소리바다게임즈는 ‘뮤직톡톡 for Kakao’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픈 기념 첫번째 ‘톡톡대회’에서는 1등 100만원, 2등 50만원, 3등 30만원을 비롯해 4등~30등까지 상품권이 지급되며, 대회에 참가만 해도 추첨을 통해 소리바다 음악 이용권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신청곡 이벤트’를 진행, 유저가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곡 중 선정된 곡은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할 예정이며 ‘신청곡 이벤트’에 참가한 유저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리바다 음악 이용권을 지급한다.
김소연 기자 nicks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