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10년만의 대박기회 잡은 개인투자자들. 웃음꽃 '활짝'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험난한 주식시장에서 60만 개인투자자들의 ‘성공신화’를 만들고 있는 재야고수가 엄청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10년 넘게 수많은 사람들에게 대한민국 최고의 주식고수로 인정받고 있는 주식달인, 장진영 소장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장진영 소장은 주식시장을 꿰뚫는 날카로운 투자 전략과 매매타이밍으로 SBS를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를 통해 큰 관심을 받아온 인물이다.

그랬던 그가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10년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자신의 투자비책 X파일을 숨김없이 공개해 개인투자자들을 위해 봉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주식시장이 요동치기 시작했다. 무려 60만 명이 넘는 개인투자자들이 장진영 소장의 투자비책을 얻기 위해 몰려든 것이다.


10년만의 대박기회 잡은 개인투자자들. 웃음꽃 '활짝'
AD

주식달인으로 유명한 장진영 소장은 개인투자자들이 손해를 입는 것은 충분한 사전 준비가 없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등산을 할 때도 최소한의 등산복을 입고 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최소한의 준비를 하는데,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주식투자를 하면서도 아무런 준비없이 무턱대고 뛰어든다는 것이다.

이런 개인투자자들은 주식시장이 좋을 때는 분위기에 휩쓸리면서 수익을 올릴 수 있겠지만, 예상치 못한 악재로 주식시장이 흔들리거나 폭락장이 찾아오면 반드시 큰 손해를 보게 된다는 것이다.


특히 지금까지 한국 주식시장에는 중대한 고비가 여러 번 있었는데,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이 이런 어려움을 넘지 못했기 때문에 수익을 모두 까먹고 손해를 보기 십상이었다. 그러나 한편에서는 오히려 그것을 기회로 삼아 수십에서 수백억의 수익을 올린 사람들이 있었던 것이다.


그 이유를 장진영 소장은 증권정보채널(http://cafe.daum.net/highest/)을 통해 개인투자자들에게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진짜 고수는 시장을 탓하지 않는다는 말처럼 수익을 올리는데 꼭 필요한 기업분석과 투자전략, 매매타이밍에 대한 정보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올려놓고 있는 것이다.


특히 최근 시장에서 큰 이슈가 되고 있는 씨씨에스, 에머슨퍼시픽, 아이테스트, AP시스템, 세진전자와 같은 종목들 또한 카페를 통해 장진영 소장이 올려놓는 투자비책을 참고하고 신중하게 투자한다면 반드시 큰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이다.

10년만의 대박기회 잡은 개인투자자들. 웃음꽃 '활짝'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