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효성, '가압형 중공사막 모듈 인증' 획득

시계아이콘00분 3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상하수도협회로부터 '수도용 정밀여과 막모듈 및 한외여과 막모듈 인증 획득, 침지형 이어 두번째

효성, '가압형 중공사막 모듈 인증' 획득
AD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효성그룹은 자체 개발한 '가압형 중공사막 모듈'이 최근 한국상하수도협회로부터 '수도용 정밀여과 막모듈 및 한외여과 막모듈(KWWA F106)'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불순물 제거 여과기능을 갖춘 중공사막 모듈은 머리카락 굵기의 1200분의 1인 0.05㎛의 구멍이 뚫려있는 빨대모양의 중공사막을 다발로 모아 용기 안에 넣은 부품이다. 가압형 중공사막 모듈은 중공사막에 펌프의 압력으로 물을 뽑아내 통과시켜 정수하는 방법이다.


기존 가압형 중공사막은 여과층을 지탱해주는 지지층을 먼저 만든 뒤 그 위에 여과층을 코팅하는 2단계 제조공정이었으나 이번에 효성이 독자적으로 개발해 인증받은 가압형 중공사막은 지지층과 여과층을 동시에 만들어 공정을 단순화, 제조원가를 20% 이상 낮췄다. 정수처리율도 20% 이상 향상됐다.


효성은 2011년 침지형 중공사막 인증을 취득한 데 이어, 이번 가압형 중공사막 인증까지 취득함으로써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압형·침지형 중공사막 인증을 모두 보유하게 됐다.


효성 관계자는 "2008년에 개정된 수도법에 따라 막여과(멤브레인) 정수시설에는 반드시 막모듈 인증을 취득한 제품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가압형, 침지형 중공사막 막모듈 인증을 모두 보유한 만큼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발 빠르게 대응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세계 수처리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