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균 ]
“행복한 삶의 변화, 희망의 열쇠, 함께하는 평생학습”
"16개분야 총200여점 작품전시,발표회,체험코너,이벤트 등 마련 "
화순공공도서관(관장 송영임)은 오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 동안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일원에서 '2013년 화순공공도서관 평생학습 전시.발표회'를 개최한다.
화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화순군청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행복한 삶의 변화, 희망의 열쇠, 함께하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올해로 4회째인 전시발표회에는 평생학습 수강생, 관련기관 및 단체가 참여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갤러리에서는 한지공예, 규방공예 등 16개 분야 총200여점의 평생교육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회가 있을 예정이다.
행사 첫날인 14일에는 만연홀에서 해금공연 등 다양한 공연과 하모니카, 발레 등 4팀의 평생학습 수강생들의 공연이 순수 발표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5년 이상 활동해 온 도서관 평생학습 동아리 '아코디언, 기타, 서예'가 참가해 평생학습의 의미를 더한다.
이틀간 운영되는 체험행사로는 가족단위로 참여할 수 있도록 퀼트, 규방공예, 펄러비즈 등 13개 분야의 다양한 체험코너가 무료로 운영되며, 다문화체험, 소방안전교육 체험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도록 샌드 아티스트 주홍 선생님과 노래하는 그림책 작가 나비연 선생님의 샌드애니메이션 공연을 마련하고 '도전! 룰렛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배움의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함께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