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유리자산운용, '유리차근차근수익쌓기증권 펀드'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진희정 기자]유리자산운용이 국민은행 Gold & Wise 센터(PB) 전용 첫 공모 신상품인 '유리차근차근수익쌓기증권펀드'를 17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올해 처음으로 국민은행에서 PB고객을 위해 선보이는 것으로 유리자산운용의 금융공학기법에 근거한 자산배분 모델을 적용했다. 주가가 하락하면 주식 편입 비중을 늘리고 주가가 상승하면 주식 비중을 축소하는 변동성 매매 전략과 시장 하락시 손실 위험을 방어하는 위험관리 전략을 통해 '시장금리 +α'를 추구한다.

특히 기존 출시된 대부분의 변동성 매매 전략 상품이 하락장에서 주식 편입 비중이 계속 높아져 손실을 볼 가능성이 컸던 반면 이 펀드는 변동성 매매와 위험관리 전략의 적절한 조합을 통해 안정성 및 수익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올해부터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 기준이 2000만원으로 크게 낮아짐에 따라 채권형 펀드나 기타 예금 등과 달리 수익의 대부분이 비과세 매매차익에서 발생한다. 이에 따라 한계세율에 민감한 PB고객들의 경우 보다 높은 절세효과를 누릴 수 있다.

유리자산운용 관계자는 "낮아진 시장금리와 불확실한 시장 상황 가운데 주식이나 채권시장의 영향을 덜 받으며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다"며 "주식시장 상승시는 물론 횡보국면이나 제한적인 하락장에서도 수익 추구가 가능해 PB고객들에게 새로운 투자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리차근차근수익쌓기펀드는 국민은행 Gold & Wise 센터에서 가입이 가능하다. 납입금액의 0.7% 이내에서 선취판매수수료를 부과하는 A형과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 인터넷전용클래스인 C-e 형 중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유리자산운용, '유리차근차근수익쌓기증권 펀드' 출시
AD




진희정 기자 hj_j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