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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뚫는 프랜차이즈]한스델리 "경쟁력 갖춘 델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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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황 뚫는 프랜차이즈]한스델리 "경쟁력 갖춘 델리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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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은정 기자] 한스앤컴퍼니가 운영 중인 한스델리는 국내 유일의 델리샵 프랜차이즈다.


델리샵은 미국에서 가장 대중적인 형태의 음식을 판매하는 캐주얼레스토랑을 의미한다. 2004년 신촌점 1호점을 시작으로 9년째 운영중인 한스델리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돈까스, 스파게티, 파스타 같은 40여종에 달하는 퓨전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10~20대 입맛에 맞춘 메뉴인 분식부터 레스토랑에서나 맛볼 수 있는 이탈리아 요리까지 다양하다. 이에 따라 대형 외식업체가 진출하기에는 어려운 지역이나 중ㆍ고등학교 인근에 안성맞춤이라는 평가가 많다.

메뉴 대부분이 4000원에서 6000원 대로 저렴해 불황기 경쟁력을 갖췄다는 것도 매력적이다. 4인 가족이 외식을 하더라도 2만5000원을 넘지 않는다. 경쟁력있는 가격은 2004년 브랜드 론칭 당시 화제가 되기도 했다. 한스델리는 당시 파격적인 1900원짜리 돈까스와 3900원짜리 미트소스스파게티를 판매하면서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의 화두가 됐다.


맛도 경쟁력을 갖췄다. 엄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신선한데다 매년 신상품을 개발, 트렌드를 맞추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만 하더라도 직영점 고객과 요리블로거, 업계전문가 등의 품평회를 거쳐 퓨전 신메뉴 12종 '맛있어도 너무 맛있어'를 선보였다. 올 봄 신메뉴 키워드는 '더블 에스(Double S)'다. '스위트 앤 스파이시(Sweet' & 'Spicy)'는 한스델리 연구개발팀에서 개발한 차별화된 특제소스다.

현재 전국 가맹점 220여개를 운영하고 있다. 창업비용은 132㎡(40평) 기준으로 1억4000만원선이다. 가맹점주 중 2~3개 매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는 이들이 많은 편이다.




이은정 기자 mybang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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