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청약성공 비결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입지·교통 등 뛰어난 덕에 평균 청약경쟁률 5.7대1 기록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청약성공 비결은?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조감도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포스코건설이 최근 동탄2신도시 시범단지 내에 공급한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가 인근 부동산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고 있다. 이 아파트는 1·2순위 청약에서 대부분 마감되고 평균 경쟁률이 5.7대 1에 달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1·2순위 청약접수 결과 810가구 모집에 4641명이 몰리며 5.7대 1의 평균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진행된 동탄2신도시 3차 동시분양의 부진한 성적과는 크게 다르다.


흥행의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입지다. '센트럴시티'라는 이름에 걸맞게 동탄2신도시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 A102블록에 위치해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특히 교통·교육·생활 등의 인프라를 모두 만족시키는 광역 비즈니스 콤플렉스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교통 역시 동탄2신도시 내에서 가장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오는 2015년 개통 예정인 KTX와 개발이 예정된 GTX, 광역버스 등이 지나는 복합환승센터인 동탄역이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는 또 단지 바로 옆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입주 전 개교할 예정이다. 시범단지 내 고등학교와 유치원 등 다수의 초·중교가 도보권에 있어 우수한 학군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오는 28일 당첨자 발표를 시작으로, 4월2일부터 4일까지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15년 9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동탄면 영천리 358-2번지 일대에 위치해 있다. (분양문의 1588-0512)




이민찬 기자 leem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