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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앱스타]틈새 뚫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립' 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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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나라 모코플렉스 대표 인터뷰

[나는앱스타]틈새 뚫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애드립' 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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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모바일 플랫폼 광고 개발사인 모코플렉스는 구글, NHN, 다음 등 대형 IT기업들의 주류를 이루는 모바일 광고시장에 흔치않는 신생 앱 개발사다.


15일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애드립을 개발한 박나라 모코플렉스 대표는 "자본으로 무장한 기존의 플레이어(구글, 네이버, 다음)와 다르게 기능적인 부분을 잘 살려 마케팅의 한계를 메운 것이 성공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애드립은 애드몹, 아담 등 다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한 것으로 지난 2월 첫 선을 보인 이후 현재까지 600여개 업체들과 제휴를 통해 2500여개 앱(애플리케이션)에서 이용되고 있다.

"지금까지 모바일 광고는 기존 인터넷 광고의 답습"이라고 말하는 그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새로운 광고 방향을 제시하겠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앱을 알리고 싶어하는 개발사뿐만 아니라 브랜딩을 원하는 일반 대기업도 모바일 광고에 참여하기 시작했다"며 "모바일시장이 자리잡으면서 기존 시장의 빈틈이 보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모코플렉스는 일종의 광고플랫폼 '미들맨(중개사)' 역할을 한다. 그는 "애드립은 광고 관련 업무를 손쉽게 중개해주는 것"이라며 "구글이나 다음과 같은 파트너사와 함께 다른 회사 솔루션도 섞어 장착하도록 제안하고 수익을 나눠 갖는 게 우리의 모델"이라고 말했다. 시장 파이를 새로 형성해 광고 효과는 극대화하고 소비자들이 만나는 접점을 넓히는게 목표다.


모코플렉스는 투자하는 기업마다 성공을 거둬 미다스 손으로 불리는 장병규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 대표의 투자도 받았다. 모바일 앱 시장 생태계가 양적으로 팽창되고 있지만 수익성 제고에 대한 문제점들을 가장 잘 해결하는 모델을 개발했다는 점에서 높게 평가받은 것이다.


박 대표는 모바일 전문 개발사로 200만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 중인 소셜채팅 애플리케이션 '뻐꾸기데이팅'으로 앱 창업을 시작했다. 그는 "쇼핑몰과 웹하드 중고장터 P2P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창업을 시도했다"며 "실패의 확률을 줄이는게 스타트업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라며 후배 창업자들에게 조언을 잊지 않았다. 그는 실패의 타격을 줄이는 것이 앱 창업의 비결이라며 남들이 할 수 없는 것들을 많이 도전해보라고 덧붙였다.




조유진 기자 ti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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