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정읍시, '2013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 성료, 178건 건의 수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5초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


“소통과 참여로 공감 행정·시민 행복 구현!”

정읍시, '2013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 성료,  178건 건의 수렴
AD

정읍시가 시민과의 열린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 ‘행복한 변화! 웅비하는 정읍’을 건설하는데 목적을 두고 마련한 '2013 읍면동 시민과의 대화' 가 마무리됐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지난달 5일 신태인읍을 시작으로 지난 8일 산외면까지 한 달여에 걸쳐 23개 읍면동을 순회하며 실시됐다.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읍·면·동 주요업무보고와 시정비전 설명, 시민과의 대화 순으로 소통의 시간을 가진 후 경로당과 기업체 등 민생현장을 방문했다.


농로포장, 배수로 정비, 경로당 보수 등 총178건이 접수됐으며 주민생활 편익을 바라는 건의가 주를 이뤘다.


시는 이와 관련, 건의사항 처리를 위한 실무 담당 회의를 개최하여 신속하고 적극적인 업무 추진을 당부하고 건의사항 접수 후 늦어도 3일 이내에 현장 방문을 통해 실행 가능여부, 법규제와 예산상의 문제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자체 처리계획을 세우고 그 결과를 건의자에게 통보하도록 했다.


시는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별 현안을 파악함은 물론 2012년 주요 성과 및 2013년 시정 추진 방향과 계획을 시민들에게 설명,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주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 행정 실현에 한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김생기 시장은 “시민중심 소통행정을 위한 연초 방문을 통해 시민들의 고견을 들을 수 있었고 건의사항은 빠른 시일 내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해서 건의한 시민께 답변드리겠다”며 적극적인 업무 처리를 약속했다.


시는 앞으로도 시민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고, 대화합의 시정을 펼쳐 시민중심의 시정에 전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