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탄에서 누리는 중대형 평면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54초

[동탄2 3차 분양]①롯데건설 A28블록 1416가구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롯데건설이 동탄2신도시 A28블록에 내놓는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지하1~지상29층, 16개동, 총 1416가구의 대규모 단지다. 전용면적 101㎡ 976가구, 122㎡ 430가구와 펜트하우스 10가구 등 중대형으로만 구성됐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는 이번 동시분양 참여업체 중 대지면적이 10만3600여㎡로 가장 넓다. 사업지에서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초·중·고가 들어설 예정으로 학부모 수요자에게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단지 남측에는 골프장(리베라CC)을 접하고 있어 그린 조망을 안방에서 누릴 수 있다.

단지 북측에 인접한 공원은 물론 광역환승시설과도 인접해 광역버스, BRT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쉽다. 기흥과 동탄IC와도 거리가 가까워 서울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KTX동탄역과 GTX 개통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특히 지난 동탄1신도시에서 성공적인 공급실적을 거둔 롯데건설은 앞선 경험을 바탕으로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녹지율을 45%까지 끌어올렸으며 ‘골프’를 콘셉트로 한 4개의 테마가든을 조성하기로 했다.

3000여㎡ 규모로 조성되는 커뮤니티에는 피트니스, 골프, GX, 사우나 등 실내스포츠시설과 돌잔치 등 다양한 행사를 열 수 있는 연회장, 외부 손님을 위한 게스트하우스가 마련된다. 노인들을 위한 ‘실버클럽’과 유아보육 시설인 ‘키즈클럽’도 조성되며 어린이들이 실내에서 마음껏 놀 수 있는 놀이공간과 ‘캐슬 맘&키즈 카페’도 선보인다.


아파트 내부는 특화한 평면설계로 실내 공간을 차별화했다. 101㎡형 A타입은 거실과 방을 모두 남향으로 배치했으며 거실, 가족실, 침실 벽을 가변형으로 설계해 입주자들이 방 크기를 바꿀 수 있도록 설계했다.


롯데건설이 새로 개발한 신평면인 ‘베타 평면’도 공개된다. 거실과 침실 3개를 전면 배치한 판상형 4베이 평면에 후면과 측면까지 발코니를 적용, 3개면을 개방한 것이다. 3개 발코니를 모두 확장할 경우 나오는 서비스 면적은 전용 101㎡ 일부 타입은 50.97㎡, 122㎡ 일부 타입은 57.24㎡로 전용면적 절반에 달한다. 확장된 곳에는 붙박이장이나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 공간으로 활용한다. (1899-4321)

동탄에서 누리는 중대형 평면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 동탄롯데캐슬 알바트로스 조감도
AD




배경환 기자 khba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