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이동식 미디어플레이어(PMP) 전문기업 코원시스템(대표 박남규)이 모바일 게임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코원은 5일 카카오게임 플랫폼을 통해 자사가 개발한 스마트폰 음악퀴즈 게임 '도전! 가요왕 for 카카오'를 선보였다.
이 게임은 원하는 음악 장르를 선택한 후 무작위로 재생되는 곡의 제목이나 가수를 제한시간 이내에 맞히는 게임이다. 최신가요를 비롯해 ▲노래방 애창곡 ▲베스트 팝송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공하며 향수를 자극하는 추억의 노래들까지 접할 수 있다.
연습생, 루키, 뮤지션의 단계를 거쳐 레전드로 인정받는 '가요왕'이라는 최상위 레벨에 도달하는 것이 게임의 기본 포맷이다.
박남규 코원 대표는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들으며 누구나 쉽게 게임에 참여할 수 있어 또 하나의 새로운 국민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모바일 콘텐츠 사업 강화를 위해 꾸준히 내부 기반을 닦아온 만큼, 기존의 디바이스 사업 외에도 모바일 게임과 애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