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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억 쏟아부은 쌍용차 야심작.. '코란도 투리스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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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가격 2480만원~3564만원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지난 2년 동안의 개발기간을 거쳐 출시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경영정상화에 힘써온 쌍용차의 입지를 더욱 확고하게 다지난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유일 쌍용차 대표이사가 5일 쌍용차가 프리미엄 MLV 코란도 투리스모를 출시행사에서 이같은 자신감을 나타냈다. 코란도 투리스모는 MLV(다목적·다인승 레저 차량)를 개발 콘셉트로 2년 6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1800억원의 개발비를 들인 야심작.

코란도 투리스모는 ‘코란도(Korando)’와 관광, 여행(Tour, Travel)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투리스모(Turismo)’를 조합한 이름이다. 11인이 탑승 가능한 넉넉한 실내공간에서 ‘함께 하는 즐거움 (Happy Gathering in Style)’을 강조했으며, ‘레크리에이션 베이스캠프(Recreation Basecamp)’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채택했다.


외관은 풍부한 볼륨감을 바탕으로 역동성과 강인함을 가미했다. 전면 디자인은 코란도 패밀리룩을 연출하며, 블랙베젤 프로젝션 헤드램프와 남성미 있는 굴곡을 가미했다. 유광 블랙 컬러와 크롬의 조화로 모던함을 강조한 쌍용자동차 고유의 3선 라디에이터 그릴은 입체감을 살려 새롭게 디자인한 엠블럼과 어우러져 세련된 프론트 이미지를 연출했다.

후면 디자인은 과감한 캐릭터 라인을 활용한 테일게이트와 수평형 리어램프가 입체감을 부여하는 한편 볼륨감을 살린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 형상은 전면부와 조화를 이뤄 안정감 있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4열로 구성된 시트는 플랫, 폴딩, 더블폴딩 등으로 자유롭게 활용 가능하다. 2,3열 시트는 폴딩 시 이동 중 회의테이블 또는 간이식탁으로 활용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과 레저활동에 유용하며 2,3,4열을 모두 폴딩할 경우 3240ℓ의 적재공간이 확보된다. 운전석 전동식 파워시트와 열선 내장 1열 시트 역시 편리하고 안락한 주행을 보장한다.


한국지형과 도로상황에 최적화된 e-XDi200 LET(Low-end Torque) 엔진을 탑재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최대 출력 155ps/4000rpm, 최대 토크 36.7kg·m/1500~2800rpm를 발휘한다. 변속장치는 넓은 영역의 기어비로 최적의 엔진 퍼포먼스를 구현하는 수동 6단 변속기 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바탕으로 최적의 변속 성능과 정숙성을 보장하는 E-Tronic 벤츠 5단 자동 변속기 중 선택 가능하다.


스마트키 시스템을 비롯해 차별화된 편의사양 적용으로 운전자는 물론 전체 탑승객의 편의성도 극대화했다. ▲와이퍼 결빙방지 장치 ▲1열 발수 글래스 ▲윈드실드&1열 솔라 컨트롤 글래스 ▲2열 프라이버시 글래스 ▲ETCS(Electronic Toll Collection System, 하이패스 시스템)&ECM(Electronic Chromic Mirror, 감광식 거울) 룸미러 등 을 갖췄다.


이 차는 특히 개별소비세와 교육세가 면제되고 연간 자동차세가 6만5000원에 불과해며, 6인 이상 승차 시 고속도로에서 버스전용차로를 달릴 수 있다.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엔진 및 구동계통 보증기간을 동급 최장 수준인 5년/10만km(일반·차체 2년/4만km)로 확대했다.


새롭게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의 판매 가격은 ▲LT(Luxury Touring) 2480만원~2854만원 ▲GT(Grand Touring) 2948만원~3118만원 ▲RT(Royal Touring) 3394만원~3564만원(각각 2WD~4WD)이다.


쌍용차는 국내 출시에 이어 3월 제네바모터쇼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처음으로 코란도 투리스모를 선보일 예정이며, 2013년 내수 1만 대와 수출 1만 대를 포함 총 2만 대를 판매하고 향후 판매 네트워크 보강에 따라 물량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쌍용자동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차별화된 컨셉트와 상품성으로 새롭게 탄생한 「코란도 투리스모」는 코란도의 브랜드 가치와 SUV 고유의 스타일을 계승한 프리미엄 MLV”라며 “폭넓은 활용성과 SUV의 주행성능을 두루 갖춰 레저 인구들에게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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