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NH농협은행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고객의 더욱 편리한 금융서비스 이용을 위해 스마트폰 원격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갈수록 늘어나는 스마트폰 뱅킹서비스 이용자들의 뱅킹앱 설치 및 사용을 보다 원활하고 쉽게 지원하기 위한 비대면 고객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의 스마트 뱅킹 이용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상담원이 실시간으로 확인해 신속하게 상담 및 지원해줄 수 있다.
특히 처음 스마트 뱅킹을 이용하는 고객이 가장 어려워하는 스마트폰 공인인증서 설치 문제도 원격으로 지원해 빠르고 쉽게 도울 수 있게 된다.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행복센터(1588-2100)의 스마트폰 전문 상담원 과 통화하여 안내에 따라서 어플을 설치하고 원격접속 허가를 하면 된다. 단, 안드로이드 OS의 국산제품만 사용 가능하다.
NH농협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다양한 비대면 상담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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