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기아자동가 호주오픈 메이저 스폰서(Major Sponsor) 계약을 2018년까지 연장한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스폰서 계약 연장과 함께 다음주부터 시작하는 ‘2013 호주오픈’에서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아차는 지난 2002년 첫 후원을 시작한 이래 17년 연속 이 대회의 후원사로 활약하게 됐다. 기아차는 이날 대회 공식 차량으로 K5, 뉴 쏘렌토R, 카니발 등 총 101대의 차를 전달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코트 위에서의 열정과 역동적인 모습은 기아차 브랜드와 잘 어울려 오랫동안 호주오픈을 후원해 왔다”며 “이번 연장 계약을 통해 앞으로 호주오픈의 성공적인 개최에 일조할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기아차 브랜드 알리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지난 10여 년간 호주오픈 후원을 통해 매년 홍보효과를 높여 왔으며, 특히 아태지역 및 테니스 팬 층이 가장 많은 유럽 시장 등을 중심으로 전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는데 기여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호주오픈 후원 첫 해인 2002년 약 7900만 달러(미화 기준)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을 시작으로 2012년 대회에는 약 3억 5000만 달러 가치의 홍보효과를 거둔 것으로 자체 조사 결과 분석했다.
판매에 있어서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같은 시기 약 3배의 판매 증가를 보이고 있으며, 유럽 지역에서는 약 5배 이상의 판매 증가를 보여 호주오픈을 통한 전세계 브랜드 인지도 향상이 크게 기여했음을 보여준다.
이를 바탕으로 기아차는 2013년 호주오픈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브랜드 가치 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우선 기아차는 이날 김종우 기아차 호주판매법인 법인장과 스티브 우드(Steve Wood)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호주 멜버른파크에서 호주오픈 공식 차량으로 프라이드 5대, K3 1대, K5 10대, 뉴 쏘렌토R 14대, 카니발 71대 등 총 101대 전달식을 가졌다.
스티브 우드 호주오픈 조직위원회 CEO는 “기아차가 호주오픈 메이저 스폰서 계약을 5년 더 연장한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다”며 “기아차는 호주오픈을 오랜 시간 동안 후원하고 있는 회사로 2018년까지 성공적인 동반자 관계가 유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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