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온라인 게임업계가 계사년을 맞아 ‘뱀’ 관련 아이템을 증정하거나, 캐릭터의 경험치를 높여주는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엔트리브소프트(대표 김준영)의 MMORPG '트릭스터'(trickster.gametree.co.kr)는 계사년을 맞아 뱀 모양의 펫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게임 내 뱀 관련 아이템을 찾아오는 이벤트 퀘스트를 모두 완료하면 펫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새해 특별 아이템들이 들어있는 아이템 패키지를 5000원 구매 시마다 제공한다.
윈디소프트(대표 백칠현)의 '겟앰프드'(getamped.windyzone.com)도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리얼 뱀 머리(백사)와 리얼 뱀 슈트(백사) 등 뱀 관련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마상소프트의 SF 비행슈팅 RPG '에이스온라인'(http://ao.masangsoft.com)은 1월 10일까지 뱀과 관련된 신년 기념마크 5종을 각 마을의 파츠상점에서 판매한다. 이번 신규 마크는 다양한 뱀의 형상으로 제작되어 이를 장착하면 마을, 필드를 구분하지 않고 자신의 마크를 노출할 수 있다.
넥슨(대표 서민)의 '메이플스토리'(maplestory.nexon.com)는 오는 17일까지 사냥을 통해 획득한 숫자로 ‘2013’을 완성하면 ‘윈터리밋 코인’ 및 ‘윈터스노우 박스’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사냥을 통해 태양을 모은 유저들에게는 보상으로 ‘해돋이 뱃지 상자’ 아이템을 선물하고, 황금 구렁이 모으기 이벤트를 실시, 미션에 성공하면 최고급 주문서 등을 증정한다.
에스지인터넷(대표 박정필)도 자사가 서비스 중인 3D MMORPG '간장온라인'(ganjangonline.co.kr)에서 해피 신년 이벤트를 9일까지 진행한다. 매일 정해진 시간, 정해진 특정 지역에서 ‘신년 행운 구름’을 채집할 수 있다. 채집에 성공할 경우 캐릭터 버프 효과 및 새해명주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엔트리브소프트 관계자는 “‘뱀’과 관련된 아이템으로 온라인 게임에서도 새해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고, 이용자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하고자 이러한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며 “게임업계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만큼, 유저들도 게임 속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큰 혜택들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