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인터넷 수능방송 연회비 지원사업 중1까지 확대 실시...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까지 총 1200여개 강좌 연회비 1만원에 볼 수 있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북구(구청장 박겸수) 인터넷 수능방송이 2013년 새해를 맞아 인터넷 수능방송 연회비 지원사업을 중학교 1학년까지 확대한다.
강북구 인터넷 수능방송은 유명강사의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지역의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절감을 위해 구가 지난 2011년부터 강남구청과 인터넷 수능방송 공동 이용 협약을 체결해 운영되고 있다.
올해 인터넷 수능방송에서는 2013년도 달라진 수능에 대비해 기존의 600개 강좌에 신규로 630여 개 강좌를 새롭게 추가해 총 1200여 개 강좌가 운영된다.
수능강좌는 국어 영어 수학 AㆍB형 강좌로 구성했고, 사회탐구, 과학탐구는 개념강좌를 강화했다. 또 내신강좌는 일반 교과 내신 이외에 수능형 내신 강좌를 신설했다.
대입논술 강좌도 지난해와 비교해 크게 달라졌는데 인문계 논술팀과 자연계 논술팀으로 구성된 전문강사진이 기본개념부터 대학별 맞춤형 해설강의를 제공한다.
중등부는 중학생의 내신성적을 올려줌과 동시에 자기주도학습에 필요한 다양한 강좌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부터 예비 중1학생들을 위한 신규강좌를 신설해 초등학교와 중학교 연계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과목별 핵심내용을 자기주도학습 특강으로 제공하고, 중학교 입학 후 첫 시험을 치르는 반편성 배치고사를 대비한 특강도 제공한다.
강북구 인터넷 수능방송은 강북구 소재 학교 학생과 강북구 거주 학생이면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에 인터넷 수능방송을 가입한 학생은 수강기간 만료일 전에 소속 학교나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로 재신청하면 계속 수강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중ㆍ고등학생은 강북구 교육지원과(☎901-6294)로 전화신청한 후 강북구청 인터넷 수능방송 계좌(우리은행 1006-901-349218)로 자부담금 1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한부모 가정, 차상위 계층 등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의 학생에 대해서는 소속 학교의 추천을 받아 구에서 수강료 전액을 지원해준다.
기타 자세한 이용방법은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새소식’란 ‘인터넷수능방송 신청 및 이용방법 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