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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 "보장성보험 업계 3위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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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리다매 전략 추진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라이프가 저축성 보다는 보장성보험에 집중하기로 했다. 현대라이프는 2013년 1월1일 런칭 예정인 브랜드 '현대카드ZERO(제로)'에서 저축성보험상품을 제외했다.


최진환 현대라이프 대표이사는 27일 기자간담회에서 "보장성보험에서 챔피언이 되는게 우리의 목표"라면서 "5년 후 보장성보험 신규고객수를 업계 3위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최 대표는 "후발주자로서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고민했다"면서 "이미 경쟁이 치열한 저축성보험 시장 보다는 자산운용 측면에서 부담이 덜한 보장성보험에 집중하는 게 맞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정태영 현대라이프 이사회 의장도 "저축성보험에 대해서는 다르게 접근하기로 했다"면서 "자산운용을 통해 여력을 쌓은 후 저축성보험에 뛰어들어도 늦지 않다"고 말했다.

정 의장은 "시장이 원한다고 해서 역마진 고려 없이 뛰어들 수는 없다"면서 "보장성보험으로 실력을 쌓는 게 먼저"라고 덧붙였다.


현대라이프는 보장성보험에 집중하기 위해 사망과 암, 5대 성인병, 어린이 등 4대 핵심보장에 대해서만 브랜드인 '현대라이프ZERO'를 적용하고 현재 판매중인 연금 및 저축성보험에는 별도의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지 않기로 했다.


이주연 현대라이프 마케팅실장은 "보장성보험에만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라이프는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해 '보험도 간단하면서도 핵심보장에 집중하고 규격화된 상품'이라는 이미지 심기에 나섰다.


최 대표는 "보험상품이라고 해서 비싸거나 복잡할 이유가 없다"면서 "특약 없이 월 2~3만원으로 보장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게 우리의 전략"이라고 말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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