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구자철, 대전 유성구 홍보대사 되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유성구 21일 오전 위촉식, 가족이 유성에 살아 인연…휴식기 계룡산 수통골에서 운동

구자철, 대전 유성구 홍보대사 되다 구자철(FC아우크스부르크) 선수가 유성구 홍보대사가 됐다. 구 선수는 21일 오전 유성구청에서 상지초등학교 학생들과 홍보활동을 시작했다.
AD


[아시아경제 이영철 기자] 런던올림픽 축구영웅 구자철 선수가 온천과 과학의 도시 대전 유성의 홍보대사가 됐다.

유성구(구청장 허태정)는 21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홍보대사위촉식을 갖고 구 선수(23, FC아우크스부르크)를 유성구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홍보대사 위촉은 역동적이고 젊은 도시 유성과 만 23세의 젊은 나이로 한국인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구 선수의 이미지가 맞아떨어져 마련됐다.

아버지 구광회 씨 등 가족은 유성구에 살고 있고 구 선수도 리그휴식기간 등엔 수통골에서 즐겨 운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날 행사장엔 구 선수와 부모, 허태정 유성구청장, 상지초 축구부선수단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구 선수는 위촉식에서 상지초등학교 축구부 선수단에 직접 싸인한 축구공을 전하고 격려하는 것으로 홍보대사 역할을 시작했다.


유성구는 구 선수를 통해 유성온천문화축제 등 사업이나 행사를 홍보할 예정이며 리그휴식기 등에 유성을 찾으면 여러 행사들을 마련할 계획이다.


구 선수는 위촉식에서 “여러 나라, 여러 도시에서 살아봐도 유성만큼 깨끗하고 정이가는 도시가 없어 자부심을 느꼈다”며 “유성에 살면서 구 홍보대사가 된 것에 감사하다. 앞으로 유성구 홍보대사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허태정 유성구청장은 “세계적 선수이며 유성을 대표하는 체육인인 구 선수가 유성 홍보대사로서의 소임을 허락해줘 대단히 감사하다”며 “구 선수의 맹활약을 기원하고 유성을 더 잘 홍보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 선수는 2011 AFC 아시안컵에서 득점왕을 차지하고 현재 독일 분데스리가 FC아우크스부르크에서 에이스로서 뛰며 11경기에서 2골을 기록하고 있다.




이영철 기자 panpanyz@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