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네티즌 SNS 투표 독려 백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제 18대 대통령 선거 투표가 시작된 가운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상에는 투표 참여를 독려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19일 트위터에서는 '투표'라는 단어가 최근 일주일 사이 가장 많이 언급되는 등 투표 독려 메시지가 쏟아지고 있다.


트위터 분석서비스 사이트인 트윗트렌드에 따르면 최근 1주일 동안 트위터 상에서 투표를 언급한 게시글은 평균 15만건을 유지하다가 선거일 당일인 이날 67만4000건으로 급증했다.

트위터에는 "오늘은 대통령 선거날 투표마감 3시간 30분전 투표합시다!(@tjgi**), "떨리는 대통령 선거 투표! 가족과 함께 투표하고 돌아가는 길이랍니다. 여러분 우리 투표합시다!!"(@pre***) 등 투표 참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의견이 대거 올라왔다.


"투표율 75%가 넘으면 RT(리트윗) 해주신 분들 모두에게 대한민국에서 만드는 유일한 벡셀 건전지 한뭉치 공짜 선물을 나눠 드리겠습니다."(@remi****), "투표합시다. 김태희와 당신의 유일한 공통점은 투표권이 있다는 것입니다"(@YZ****)라는 재치성 글들도 올라왔다. 아이디@dngu****를 사용하는 한 고등학생은 "우리 모두 투표합시다 저는 아직 학생이지만 우리의 미래를 위해 어른분들 투표해주세요"라며 유권자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도 했다.

트위터 상에는 투표장에서 찍은 인증샷도 확산되고 있다. 네티즌들은 "예상 투표율 74%이상 76% 미만으로 보입니다. 투표율이 더 높이 나와서 제 예상이 틀리길 바랍니다. 투표 안하신 분 투표합시다. 인증샷..."(@pEq*****) "투표하셨죠? 한 나라의 국민으로서 투표권을 행사한다는 것도 중요한 것 같네요 아직 세시간 남았어요 안하신분들 얼른 투표합시다! (@dkr***) 등의 글을 인증샷과 함께 올리기도 했다.




조유진 기자 tin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