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
전남 장흥군 이명흠 군수가 지난 1일 도전 한국인 운동본부가 주최하고 서울시티, 한국언론사협회 등 5개사가 주관하는 ‘제5회 2012 도전 한국인상' 리더십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도전 한국인 상’은 ‘Challenge Korea’라는 슬로건 하에, 도전적인 삶을 통하여 타의 모범이 되는 이들을 발굴하고 격려?치하하기 위해 제정된 국내 최고를 자랑하는 상으로 리더십, 교육, 경영, 국제교류, 자원봉사, 스포츠 등 9개 분야로 나누고, 각 분야의 전문가이자 리더로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영감을 준분들을 선정하여 올해 5회째 시상을 해오고 있다.
특히, 교수, 박사, 전문 직종 전문가 5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엄격한 심사 후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지갑종 유엔한국참전국협회 회장을 포함한 각 분야별 수상자 47명과 축하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히 개최됐다.
특히, 자치단체장 시인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이명흠 전남 장흥군수는 리더십에 시 라는 문학성을 가미하여 ‘리더십과 시(詩)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많은 강연을 해오고 있으며, 현 시대 진정한 리더의 역할과 올바른 자세를 제시하였다는 호평을 받았다.
노해섭 기자 nogary@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