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동산캘린더]올해 마지막 분양 '봇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3초

[부동산캘린더]올해 마지막 분양 '봇물'
AD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아파트 분양 비수기인 12월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올해 마지막 분양 물량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1일 부동산정보업체 부동산써브에 따르면 12월 첫째주에는 청약접수 7곳, 당첨자 발표 11곳, 당첨자 계약 24곳, 견본주택 개관 1곳 등이 예정 돼 있다.


3일 현대산업개발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동남권 유통단지 2-2블록에 공급하는 '송파 아이파크' 오피스텔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4~지상 16층 1개 동, 전용면적 25~59㎡ 총 1403실로 구성된다. 서울지하철 8호선 장지역과 문정역을 도보 10분 내로 이용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올림픽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가든파이브, NC백화점, 이마트, 삼성의료원, 센트럴파크, 탄천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4일 현대산업개발이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 공급하는 '명륜2차 아이파크'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4~ 지상 30층 23개 동, 전용면적 59~126㎡ 총 2058가구 중 1436가구가 일반분양 된다. 부산지하철은 1호선 온천장역을 도보 5분 내로 이용할 수 있고 중앙대로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홈플러스, 동래구청, 동래문화회관, 마안산공원 등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교동초, 서명초, 동해중, 동현중, 용인고, 대명여고, 부산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5일 LH가 대구 북구 금호동 대구금호 B2블록에 공급하는 분양주택의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지상 25층 9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59가구로 구성된다. 이 단지는 북측과 동측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서측으로는 근린공원이 조성되는 등 생활환경이 쾌적하다. 분양 조건은 계약시 계약금 10%만 내고 입주가 가능하도록 하고 중도금 전액을 잔금으로 이월시켜 청약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6일 한국건설이 광주 남구 봉선동에 공급하는 '봉선3차 한국아델리움' 청약접수를 진행한다. 지하 2~지상 15층 6개 동, 전용면적 84㎡ 총 279가구로 구성된다. 봉선로와 제2순환로를 통해 쉽게 이동할 수 있고 이마트 봉선점, 남구청 등의 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조봉초, 불로초, 문성중, 문성고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7일 골드클래스가 전남 목포시 용해2지구 2, 3블록에 공급하는 '골드디움' 견본주택을 개관할 예정이다. 2블록은 전용면적 70~75㎡ 493가구, 3블록은 전용면적 84㎡ 325가구로 구성된다. 용해2지구는 대양로와 접해 있고 압해대교, 목포대교 등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 목포시청, 목포실내체육관, 목포종합버스터미널, 홈플러스 목포점, 이마트 목포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대연초, 용해초, 청호중, 전남제일고, 목포고, 목포마리아회고, 목포대 등의 교육시설도 인접해 있다.




이민찬 기자 leemi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