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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K3·뉴쏘렌토R 북미시장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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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 K3·뉴쏘렌토R 북미시장 최초 공개 톰 러브리스 기아차 미국법인 판매 담당 부사장(왼쪽)과 마이클 스프라그 기아차 미국법인 마케팅담당 부사장(오른쪽)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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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 K3(현지명 포르테)와 뉴 쏘렌토R(현지명 쏘렌토)이 북미 지역에서 최초 공개됐다.

기아차는 28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LA 국제오토쇼(2012 Los Angeles International Auto Show)’에서 K3와 뉴 쏘렌토R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K3는 2009년 미국시장에 출시된 후 현재까지 약 24만대 가량 팔린 포르테의 후속모델로 국내에서는 지난 9월 출시돼 34일만에 2만대 계약을 돌파한 인기모델이다.

기아차가 북미 지역에서 첫 선을 보이는 K3는 ▲최고출력 148마력(hp), 최대토크 약 18.1kg·m의 1.8 리터 MPI 엔진과 ▲최고출력 173마력(hp), 최대토크 약 21.3kg·m의 2.0 리터 누우 GDI 엔진을 탑재했다.


또한 기아차는 미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쏘렌토R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인 뉴 쏘렌토R을 LA 오토쇼에서 공개했다.


신규 플랫폼을 적용한 뉴 쏘렌토R은 주행 성능, 승차감 등 차량의 전반적인 성능을 끌어올려 ▲최고출력 191마력(hp), 최대토크 약 25.0kg·m의 2.4 리터 GDI 엔진과 ▲최고출력 290마력(hp), 최대토크 약 34.8kg·m의 3.3 리터 GDI 엔진 등 2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강력한 동력 성능을 구현했으며 후측방 경보 시스템(Blind spot detection) 옵션 적용 등 안전·편의사양을 강화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K3와 뉴 쏘렌토R은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을 바탕으로 포르테와 쏘렌토의 뒤를 이어 북미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의 신차와 고객서비스 강화를 통해 북미 지역 소비자들에게 사랑 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함께 기아차는 미국 유명 만화 캐릭터인 배트맨, 사이보그, 플래시, 아쿠아맨의 특징을 살려 내외관을 튜닝한 쇼카 4종을 전시해 LA 국제오토쇼를 찾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 앞서 기아차는 지난달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자동차부품 박람회 2012 세마쇼에서도 옵티마 배트맨, 포르테 5도어 사이보그, 쿱 플래시, 리오 아쿠아맨 등 쇼카 4대를 오토쇼장에 전시한 바 있다.


이번에 선보인 기아차 쇼카들은 미국 워너브라더스의 자회사인 DC 엔터테인먼트가 아프리카 북동부 10개국의 굶주리는 사람들에 대한 관심을 호소하기 위해 개최하는 자선 캠페인 ‘위 캔 비 히어로(We Can Be Heroes)’에 동참하기 위한 활동의 일환으로 만화 캐릭터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해 제작됐다.


이외에도 기아차는 현지시간으로 28일(수)부터 다음달 9일(일)까지 열리는 이번 LA 국제오토쇼에 총 1702㎡(약 515평)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프라이드(현지명 리오), 포르테, 포르테쿱, K5(현지명 옵티마), 쏘울, 스포티지R(현지명 스포티지), K5 하이브리드(현지명 옵티마 하이브리드) 등 총 24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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