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CJ E&M, '카카오페이지'에 방송·영화·음악 선보인다

시계아이콘00분 33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CJ E&M-카카오 제휴..모바일 콘텐츠 별도 제작 카카오페이지에 선보일 예정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국내 최대 종합 콘텐츠 기업과 모바일 플랫폼이 만났다. CJ E&M은 카카오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오는 2013년에 선보이는 '카카오페이지'에서 방송, 영화, 음악 등의 콘텐츠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카오페이지는 6600만 명의 가입자를 확보한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CJ E&M은 카카오페이지에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모바일 플랫폼에서 사용자 접점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카카오는 CJ E&M의 풍부한 콘텐츠를 안정적으로 제공받아 종합 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면모를 갖출 수 있게 됐다.


CJ E&M은 카카오페이지 전용 콘텐츠를 별도로 제작하거나 기존의 콘텐츠를 모바일 환경에 맞춰 재가공해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인터레스트.미(www.interest.me)'에서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CJ E&M 관련 콘텐츠를 카카오페이지에 판매하는 것도 검토되고 있다.


CJ E&M 관계자는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모바일에서의 콘텐츠 제작 방식, 콘텐츠 판매 단위, 소비패턴 등에서 기존 방송 시장과는 다른 혁신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CJ E&M은 방송 콘텐츠를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콘텐츠를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선보이는 것을 지속적으로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