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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보다 확률' 불황 속 실속 이벤트가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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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날마다 쏟아지는 경품 이벤트는 해당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은 물론 신제품 출시, 창립일, 수상 쾌거 등 기업의 굵직한 소식을 알리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재미있는 진행방식, 이색적인 응모조건, 푸짐한 경품 등을 내세워 자연스럽게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이벤트 목적에 맞는 구매 타깃 및 컨텐츠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이러한 이벤트들은 시장 트렌드 및 선호도, 구매 패턴 등 다양한 외부요소를 고려해 진행됨으로써 서로간의 공통된 특징이 나타나기도 한다. 최근에는 위축되는 소비 심리와 각 기업들의 매출 실적 감소 등으로 불특정 다수를 겨냥한 고가의 경품 이벤트보다는 구매의사가 확실한 소비자들에게 폭 넓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각광받고 있다.

금액보다는 확률에 초점을 둔 진행방식으로 소비자 참여 독려는 물론 매출 상승까지 노린 불황 속 실속 이벤트들을 소개한다.


◆우리기업의 좋은 소식, 모두 함께 나눠요=프랜차이즈 죽 전문점 본죽은 올해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매장 및 홈페이지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사은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본죽 메뉴를 3회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락앤락 슬림시트도마 3종'을 증정한다. 참여방식은 전국 본죽 또는 본죽&비빔밥 매장에서 발행되는 스탬프 쿠폰에 죽 구매에 대한 리워드 도장을 3번 찍어 해당 매장에 다시 방문하면 트렌디한 디자인의 위생 도마 3종 세트를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한 본죽 이용 고객 전원에게는 푸짐한 경품 당첨의 행운이 동시에 주어진다. 본죽 매장방문 고객이면 누구에게나 제공되는 경품쿠폰을 본죽 공식 홈페이지(www.bonjuk.co.kr)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양문형 냉장고, LED TV, 김치냉장고 등 푸짐한 경품이 증정된다.


교촌치킨은 '2012 올해의 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을 기념해, 총 1,010명에게 경품을 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최신형 스마트폰을, 880명에게 교촌치킨 신제품 교환권을 증정한다.


또한 SNS를 이용해 교촌치킨의 10년 연속 수상 소식을 알리거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 업소 리뷰에 축하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각각 100명과 20명에게 신제품 교환권을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고객 및 구매고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NH농협은행은 고객의 달 10월을 맞아 '풍성한 추석, 행복한 가을, 더~행복한 농협고객 사은 행사'를 내달 말까지 실시한다.


9월 출시한 'NH직장인 월복리적금 신규고객 이벤트'를 실시해 이 기간 동안 10만원 이상 신규 및 자동이체 고객을 대상으로 전산추첨을 통해 221명의 고객에게 50인치 TV, 커피머신기, 주유상품권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서민고객을 위해 'NH 희망채움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기간 동안 어려운 이웃에 대한 사랑 실천 상품인 'NH희망채움통장'과 서민고객을 위한 상품인 'NH새희망홀씨대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농협쌀 20kg을 제공한다.


마리오아울렛은 3관(신관) 오픈을 기념해 구매고객 및 보너스카드고객을 대상으로 상품권 10억원을 증정한다. 여성 및 잡화 5만원 이상 구매고객 선착순 4000명에게 3관 12,13층 식당가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식사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오픈 기념 사은행사를 내달 7일(일)까지 진행한다.


마리오 보너스카드 1000점 이상 실적 회원 총 3만명에게는 상품권 8억 원을 증정하고, 21일부터 23일까지 1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상품권(일 선착순 6000매)을 증정한다. 내달 6일과 7일 이틀 동안은 3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상품권을(일 선착순 2000매), 50만원 이상 구매 시 2만원 상품권(일 선착순 1000매) 증정하는 등 총 2억 원의 상품권이 마련됐다. 또한 비씨, 삼성, NH농협, 외환카드 등 제휴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5천원 상품권 1950만원어치를 증정한다.


어반 아웃도어 브랜드 빈폴아웃도어는 고어텍스 제품 출시를 기념해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다음달 14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출시된 고어텍스 제품을 포함해 총 30만원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뉴질랜드에서 촬영한 가을 시즌 화보에서 김수현과 수지가 함께 덮고 있는 모습으로 화제가 됐던 '글램핑 담요'를 선착순 증정할 예정이다.


◆폭 넓은 혜택으로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아이파크백화점은 10월 1일까지 '추석 사은 대축제'를 진행한다. 아이파크몰은 29일 몰에서 연휴를 보내는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해 이벤트파크에서 '야외 민속놀이 한마당'을 진행한다. 대형 윷놀이와 투호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등 놀이에 참여한 고객들이 서로 대결을 하며 사은품을 받을 수 있는 행사로 방문 고객은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21일부터 10월 1일까지 패션관 패션잡화 매장에서는, 한복을 입고 방문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비디비치 매장에서 '한복에 어울리는 메이크업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용산역을 이용하는 고객이 열차표를 소지하고 10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계란과 사이다 등 간식을 증정한다.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오는 28일까지 '추석맞이 고객 사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매장에서 당일 5만원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는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고객들에게도 별도의 선물을 증정한다.


주말에는 지하 1층과 10층에 위치한 식당가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일일 선착순 1천명에게 구매 금액과는 별개로 사은품을 지급한다. 개점 5주년을 맞아 열리는 연중 경품행사도 동시에 진행된다. 구매고객들과 멤버십카드 소지고객, 신규가입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된 응모권을 추첨하여 기아자동차의 신형 경차 '레이'와 40인치 LED TV, 3만원권 상품교환권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특별 경품행사는 12월 31일까지 연중으로 진행된다.


이진영 본죽 마케팅팀장은 "고가의 경품을 낮은 확률에 기대하기보다는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실속형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면서 "기업 입장에서도 즉시 구매를 통해 매출 증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기대할 수 있어 소비자와 기업 모두가 선호하는 불황타개형 이벤트로 각광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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