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물 건너온 차 물 만났네]퍼스트클래스급 내부…럭셔리 끝판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7초

재규어 '더 뉴 재규어 XJ'

[물 건너온 차 물 만났네]퍼스트클래스급 내부…럭셔리 끝판왕
AD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재규어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XJ에는 영국 신사의 클래식함이 묻어난다. 1968년 탄생 이래 전세계 자동차 전문가와 애호가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XJ는 전통과 장인정신의 철학이라는 바탕에 혁신을 보탰다. 세계 3대 자동차 디자이너로 손꼽히는 이안 칼럼의 디자인으로 혁신적인 외관을 완성했다.

실내에 장착된 다양한 최첨단 기술은 2012년형 '더 뉴 재규어 XJ'가 단순히 하나의 럭셔리 자동차가 아닌 최첨단 생활공간임을 말해준다. 8인치 터치스크린을 통해 구현되는 듀얼뷰 모니터, 아날로그식 계기판을 대체한 12.3인치 고해상도 가상 계기판, 특별히 설계된 휴대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세계 최고 수준의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옵션 B&W 등이 장착됐다. 또한 뒷좌석 마사지 기능, 뒷좌석 4방향 요추 받침 및 발받침, 윙타입 헤드레스트 등이 추가됐다.
 

[물 건너온 차 물 만났네]퍼스트클래스급 내부…럭셔리 끝판왕


재규어 브랜드의 미래지향적인 비전을 담은 '더 뉴 재규어 XJ'는 디자인의 핵심 구성요소인 초경량 알루미늄 차체와 우주항공 기술에서 비롯된 리벳본딩 방식을 채택해 150kg 이상의 무게를 줄였다. 아울러 혁신적인 3.0리터 터보디젤 엔진 및 5.0리터 V8 수퍼차저 엔진을 포함한 고효율ㆍ고성능의 파워트레인은 맹수 같이 강력하고 날렵한 드라이빙을 선사한다는 평가다.


호화 요트의 럭셔리한 인테리어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더 뉴 재규어 XJ'는 색감의 통일을 위해 센터페시아와 대시보드 등에 각 차량마다 한 그루의 나무에서 나오는 목재를 사용했다. 도어에서부터 대쉬보드 상단까지 최상급 무늬목으로 감싼 실내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과 함께 항공기의 퍼스트클래스에서 느껴지는 안락한 감성 디자인을 연출해준다.


한편 B&W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돌비 프로로직Ⅱ(Dolby® PrologicⅡ®) 서라운드 사운드를 지원하며 2개의 서브우퍼 및 2개의 도어우퍼를 포함한 총 20개의 스피커가 최적의 위치에 장착돼 실내 어디에서도 최상의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가격은 1억2510만~2억1460만원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